Wii Pointer #1 Tilt Normal
본문 바로가기
📁𝐩𝐫𝐨𝐠𝐫𝐚𝐦𝐦𝐢𝐧𝐠𝐋𝐚𝐧𝐠𝐮𝐚𝐠𝐞/JavaScript

[JavaScript] 클라스와 객체 (2)

by 개발자_후니 2023. 1. 18.
728x90
반응형

클래스 선언 -> 메소드 선언 -> 객체 생성 및 메소드 호출

 

메소드를 활용하는 방법을 보여주겠다.

//클래스 선언!
class product {
    constructor(name, price) {
        this.name = name
        this.price = price
    }

    //메소드 선언!
    printInfo() {
        console.log(`상품명: ${this.name}, 가격: ${this.price}`)
    }
}

//객체 생성 및 메소드 호출
//우선 객체 생성
const notebook1 = new product('Apple Macbook', 2000000)
//생성한 객체에 메소드 호출
notebook1.printInfo() //상품명: Apple Macbook, 2000000

 

 

객체 리터럴 (Object Literal)

자바 스크립트에서는 객체 리터럴이라는 것을 활용해서 바로 객체를 만들 수도 있다.

클래스 선언을 하지 않고 좀 더 빠르게 객체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다.

 

const 변수명 = {
    
    속성명:데이터,

    메소드명:function () {메소드 호출시 실행할 코드들}

}
//객체 생성
const computer = {
    name: 'Apple Mackbook',
    // , 쉼표를 활용
    price: 2000000,
    //printInfo 라는 메소드도 정의해주고 있다.
    printInfo: function () {
        console.log(`상품명: ${this.name}, 가격: ${this.price}`)
    }
}

//객체 내의 printInfo() 라는 함수를 호출
computer.printInfo() // 상품명: Apple Mackbook, 가격: 2000000

 

 

728x90
반응형